대학안내

최근동정

2021-03-26
정문 및 제2 행복기숙사(한빛관) 준공식 가져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325일 삼성캠퍼스에서 기숙사 252501명 수용하는 지상 8층 규모의 정문 및 제2 행복기숙사(한빛관) 준공식을 가졌다.

 

정문 및 제2 행복기숙사(한빛관)는 학생들의 정주여건을 개선하여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고 신세대 학생들의 트렌드에 적합한 기숙사를 건립해 학생들의 복지향상과 함께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지병문)의 지원을 받아 건립하게 됐다.

 

이번 준공식에는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과 변정환 명예총장, 최영조 경산시장, 이기동 경산시의회의장, 이재수 총동창회장, 건축시공사 태왕이앤씨 노기원 회장, 사학진흥재단 서명석 본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경과 및 공사경과 영상 시청, 공로패 전단, 기념사, 축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시설로는 1층에는 식당, 강의실1, 스튜디오 6, 3D프린트실, 공작실, 편집실, 행정실, 매점, 경비실 2층에서 7층에는 관생실252, 게스트룸4, 각층 공동취사실, 공동세탁실 8층에는 약선 레스토랑, 푸드케어학부(약선전공)실습실, 회의실2실 등이 갖춰져 있다.

 

특히, 1층에 만들어진 레이저 커팅기, 3D 프린터 등을 갖춘 2D, 3D형 메이커 스페이스,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위한 매직스튜디오를 모든 학생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형상화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구축된 시설을 이용해 다양한 RC형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여 기숙사에 생활하는 학생의 방과 후 활동을 활성화 운영할 계획이다.


변창훈 총장은 기념식사에서 "2행복기숙사(한빛관)와 정문 준공식을 갖게 되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쁘게 생각하고, 우리 대학의 숙원사업이었던 교문 역할과 신축기숙사가 연결되어 있어 학생들의 일상생활과 만남의 광장 그리고 각종 모임과 스터디, 동아리활동이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되어 재학생들의 기숙사 수용률을 높일 뿐만 아니라 면학분위기를 조성함으로서 교육의 질을 제고할 수 있게 되었으며 우리대학의 혁신과 번영의 시대를 여는 결실이다."고 하였다.

 

1. 대학정문 및 제2행복기숙사.jpg
제목 없음-1.jpg
  • 담당부서대외협력지원팀
  • 연락처053-819-1136~38
  • 최종수정일2019.12.02